대학소개

대학소개

고대 상징

총장실

부총장실

조직

학교홍보물

방문 및 견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교육ㆍ학사

대학[2016년 이전]

대학원

학사행정

국제교류교육원

교육지원

평생교육원

교양교육원

산학교육센터

연구ㆍ산학

연구현황 및 성과

연구기관안내

전문인력검색

세종산학협력단

세종창업혁신센터

연구지원사업

산학교육센터

산학협력네트워크

2021-1 대학원생 Research Fair

KUS 명예의 전당

대학생활

대학공지

사회봉사

학생지원

학생활동

시설물이용

생활마당

참여마당

뉴스

Special

Today

People

KUSEJONG IN MEDIA

Life

NEWS RELEASE

Photo

Magazine

Data

Research

대학생활

전시창작분과

URL

그린맥

그린맥

저희는 여러분야의 창작활동을 하는데 왠만큼 다른 재료들은 충당을 할수 있으나 유독 유화에 쓰이는 재료가 고가인 관계로 학우들 개인의 사비만으론 감당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 삼색과 눈물을 섞어 그림을 그리곤 합니다. 그리고 교내 벽화나 바닥화을 그리는데 다량의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역시 약간의 도움만 주신다면 좀 더 멋지고 재미있는 활동을 할수 있을것이라 기대합니다.

민중미술패 그린맥은 1987년 9월 창립이래 16년째 맥을 이어오고 있는 고려대학교 유일의 민중미술 동아리이다.

민중미술이란, 광복 이후 서구미술을 그대로 받아들여 발전한 기존 미술이 가지는 한계인 부르주아적 세계관과 현실외면, 역사의식 부재 등에 반하여 80년대 일어난 미술 흐름으로, 기존 미술의 폐쇄성에 도전하고 미술에 현실을 반영하려는 리얼리즘 미학을 추구하며 발전하였다. 초기에는 사회운동의 고조에 따른 현장미술의 등장으 로 걸개그림, 벽화, 판화 등을 제작해 왔으나, 90년대에 들어오면서 국내외 정세의 변화와 함께 전시미술로 복귀하며 개인의 창작을 예술적 성과로 수렴시키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그린맥은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따라 창립 초기에는 운동권적 성향을 띠며 교내 걸개 그림과 벽화, 바닥화를 그려오다 현재에는 유화, 만화, 연필화, 뎃생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예술의 광기를 표출하고 있다. 그림 속에 자신의 생각과 현실에 대한 불만, 더 나아가 민중들의 삶과 애환을 자유롭게 표현해서 순수미술과는 차이를 두며, 누가 어떤 작품을 하든지 각자의 영역과 생각을 존중한다.

매년 초에는 동아리방에 벽화를 새내기들이 직접 도안을 하여 그리고, 각 단대 및 도서관 앞의 바닥화를 그리고 보수하여 캠퍼스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매 학기 마다 정기 전시회를 하여 한 학기 활동의 성과를 학우들에게 자랑한다. 9월에는 창립일을 전후하여 정기고사를 지내 동아리의 안녕을 기원하고, 학기중에는 소풍과 모꼬지, 방학 때는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그린맥은 학생회관 303호에 언제나 열려있고, 고려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든지 가입 할 수 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화회

서화회

서화회는 한글, 한문 그리고 동양화 같은 서예와 캘리그라피를 다루고 있으며 작품에 대해 부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연습하는 동아리입니다. 매년 정기 전시회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으며, 친목 도모를 위한 다양한 모임과 졸업생 모임인 호서회와의 만남 등으로 여러 가지 유익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넓고 쾌적한 동아리방이 마련되어 있어서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활동에 필요한 물품 및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AD-ZONE

AD-ZONE

공모전, 대외활동, 스펙…
모두가 필요로 하는 것이지만 그걸 억지로 쌓는 것은 괴롭습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창작하는 건 즐거운 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드존은 당신의 아이디어를 즐겁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광고 공모전 및 마케팅 공모전 참여 등으로 다수의 수상 실적을 자랑합니다.
열정만 가지고 오세요. 꾸준한 워크숍 진행으로 예비 광고인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경험 있는 선배, 열정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자기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성과를 내고, 즐겁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아리 애드존.

물론, 대학생활에 필수적인 즐거운 여흥거리도 놓치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에 도전한다.’ 고려대학교 광고 동아리 애드존

영상놀

영상놀

고려대학교 영화 연구회 영상놀은 영화로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진실을 찾아 항해하는 젊은 영화인들의 모임입니다.

파인더

파인더

순간을 담고 있는 사진 한컷으로 영원을 말하는것. 그것이 우리가 찍는 사진입니다.
사진을 찍고 찍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있습니다.
디지털이 판치는 시대에서 오직 아날로그만을 고집하며 전국의 방방곡곡 돌아다니는 저희는 사진에 대한 포부만큼은 프로 못지 않습니다. 
사진을 통한 일상속으로의 특별한 여행. 시작해보세요.

KLOSET

KLOSET

KLOSET(이하 클로젯)은 2012년도에 만들어진 동아리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중앙동아리 전시창작부 소속입니다.

KLOSET의 뜻은 Korea Univ. + Closet(옷장)의 합성어로 '고대인의 옷장'의 패션 동아리 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패션 동아리로 많은 일들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클로젯은 2개의 부서(리뷰, 스냅)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리뷰조는 서울의 쇼핑 플레이스를 다니면서 매장의 특징, 파는 물건, 분위기 등을 조사하는 조입니다.
스냅조는 서울의 핫 플레이스를 다니면서 패션피플들의 사진을 찍는 조입니다.

클로젯의 부원들은 격주로 2주에 한번 씩 리뷰조, 스냅조 활동을 하게되며 첫 주에 리뷰조를 했으면 2주 뒤 활동은 스냅조를 하여 번갈아 가면서 리뷰조와 스냅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이외에도 연말에는 OB/YB 교류 행사, 교내에서는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옷을 좋아하는 당신, 클로젯에 들어오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