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민·관·학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1회 지역사회혁신세미나를 개최해

  • 2022-08-05
  • 홍보기금팀
  • HIT337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민·관·학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1회 지역사회혁신세미나를 개최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7월 28일 산학협력관 컨퍼런스룸 610호에서 제1회 지역혁신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했다.

 

크림슨산학융합원 산학교육센터 주최로 진행된 세미나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최교진 교육감이 참석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세종교육혁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는 현안 파악과 문제발굴, 해결안 모색을 통한 민·관·학 협력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됐으며,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 전현식 세종산학협력단장, 이규도 세종산학협력단 부단장, 지상철 창업지역협력실장, 김휘 크림슨산학융합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영 세종부총장은 “지속적인 지역혁신세미나 개최를 통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지역 사회문제의 해결에 중추가 되어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아울러 젊은 청년들이 세종에 자리를 잡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사진] 세미나 강연을 맡은 최교진 교육감의 모습

세미나 강연을 맡은 최교진 교육감은 “사회변화에 따른 새로운 상식, 기준, 상식에 대한 적응성이 필요한 시점이 도래했다. 새로운 시대에 맞춘 융합적 교육이 요구되는 현시점에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지역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갈 인재를 길러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세미나를 주최한 크림슨산학융합원 산학교육센터는 지역과 대학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미래 혁신 교육을 선도하는 친산학교육의 주축이 되어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강주희, 사진 김민성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