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세종사회봉사단, 기부의 선순환을 보여주는 플리마켓 ‘KUSSO 마켓’ 진행

  • 2022-09-27
  • 홍보기금팀
  • HIT304
세종사회봉사단, 기부의 선순환을 보여주는 플리마켓 ‘KUSSO 마켓’ 진행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단장 최형재, 이하 KUSSO)927(), 928() 이틀간 농심국제관 앞 광장에서 기부형 플리마켓인 KUSSO 마켓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KUSSO 마켓 총괄인 박주호(정부행정학부 18) 세종사회봉사단원을 포함하여 총 18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KUSSO 마켓은 오래된 물건이나 잘 쓰지 않는 중고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사고 팔 수 있는 플리마켓으로, 중고 물품을 기부하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기부한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기부로 운영되는 KUSSO 마켓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에 다시 쓰이게 된다KUSSO는 연말에 불우이웃 돕기 봉사 중 하나인 연탄 봉사 프로그램 웜탄을 진행할 예정이다.

 

, 수익금으로 다시 기부를 하는 기부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 KUSSO는 이번에 진행한 플리마켓 외에도 기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박주호 세종사회봉사단원은 방 청소를 하다가 잘 쓰지 않는 물건을 나누면 좋을 것 같아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플리마켓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작지만 소중하게 모은 돈으로 기부하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한 봉사자 중 한명인 강세진(식품생명공학과 19) 학우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하고 필요한 학우들이 그것을 가져가니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 것 같다라며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아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좋은 취지의 활동인 것 같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기부의 나눔을 실천하는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원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기획해나갈 앞으로의 봉사 프로그램의 활발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은 돌아오는 12월 신입단원 모집을 앞두고 있다.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유혜정

사진 김중곤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