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여자축구부, 제21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서 대회 3연패의 ‘역사적인 신화’ 달성해

  • 2022-09-28
  • 홍보기금팀
  • HIT236
고려대학교 여자축구부, 제21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서 대회 3연패의 ‘역사적인 신화’ 달성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경기와 관련 없는 사진]

고려대학교 여자축구부(감독 고현호)87일 창녕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21 전국여자축구선수권 결승전에서 울산과학대학교와 경기를 3-0으로 승리로 이끌면서 2022시즌 세 번째 우승컵을 거머쥐게 됐다.

 

여자축구부는 이번 전국여자축구선수권 우승으로 시즌 세 번째 우승과 대회 3연패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작년에도 여자축구부는 같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한 바 있다. 당시 결승전 상대였던 대덕대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두었다.

 

고려대학교 여자축구부는 올해 춘계여자축구연맹전,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에 출전해 두 번의 우승을 기록했다. 전국여자축구선수권 우승으로 2022시즌 세번째 우승을 거두며, 명실상부 대학여자축구 최강자임을 입증해냈다.

 

고현호 감독은 경기 후 SPORTS KU와 인터뷰를 통해 대회 3연패의 핵심적인 이유로 선수들의 실력을 꼽았다., 그는 인터뷰에서 전국여자축구대회에서의 박혜정, 김서연(국제스포츠학부 19)의 활약상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고현호 감독은 좋은 인성과 실력을 갖춘 선수들을 만나게 된 것은 행운이다. 매번 잘 따라와 주는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덧붙여 이번 전국여자축구 선수권 대회가 22학번 선수들에게 많은 발전을 가져주기를 희망한다라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전 대회 우승이라는 목표에 다가선 고려대학교 여자축구부가 남은 대회에서도 놀라운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모든 이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강주희
인터뷰 출처 : SPORTS KU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