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 신규 메일 오픈, 재학생 ‘네이버웍스 메일’ 사용해야

  • 2022-09-29
  • 홍보기금팀
  • HIT663
고려대 신규 메일 오픈, 재학생 ‘네이버웍스 메일’ 사용해야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지난 26일 신규 메일 시스템이 새롭게 생성됐다. 이에 따라 26일부터 1131일까지 포털을 통해 신규메일로 전환할 수 있다. 기존 메일은 121일로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기존 메일을 신규메일로 전환하게 된 이유는 교육부 지침이 새롭게 발표되어 보안인증을 미획득한 구글의 메일을 업무용 메일로 사용할 수 없어졌기 때문이다. 변경 전에 고등교육기관의 보안인증 미획득 업무용 메일이 사용 가능했으나, 변경 후에는 고등교육기관의 보안인증 미획득 업무용 메일 사용이 불가능해졌다.

 

121일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 구글 계정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다. 특히 고려대학교 지메일 사용자와 올드메일 사용자는 종료일 이후 메일 시스템 접속이 불가능하고 구글 협업 도구 역시 정상이용이 불가능해지므로 종료 이전에 중요 파일 등을 정리해놓아야 자료 손실 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이번 신규메일은 교직원용과 학생용으로 구분된다. 기존 지메일이 교직원, 학생 구분없이 통합 운영되던 것과 달리 교직원은 하이웍스 메일을, 재학생은 네이버웍스 메일을 사용하게된다. 신규메일로 전환해도 지메일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일주소는 ID@korea.ac.kr로 동일하게 사용된다. 재학생들이 신규 메일을 생성 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 접속 왼쪽 상단 네이버웍스 클릭 디지털 정보처 안내에 따라 신규 메일 생성 등을 순서대로 따르면 된다. 네이버웍스 메일로 전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분 정도면 된다

 

한편, 고려대학교 디지털정보처 홈페이지에서 전환방법에 대한 구체적 지침을 확인할 수 있다.

재학생 네이버웍스 메일 전환 방법 안내 https://url.kr/bwsyat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지선

사진 김중곤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