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건강정보기술센터, 살균조명기술 유효성 및 안전성 공동연구 협약식 진행

  • 2022-12-03
  • 홍보기금팀
  • HIT282
고려대학교 건강정보기술센터, 살균조명기술 유효성 및 안전성 공동연구 협약식 진행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건강정보기술센터(센터장 강상욱)1130() 살균조명기술 제품 실용화를 위한 유효성 및 안정성 시험, 평가, 인증 공동연구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킹스타라이킹() 이주영 대표, 세종시 시의회 박용희 의원, 한국분석시험연구원 김주환 원장, 오믹스 연구소 황영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살군조명기술 신기술의 국내·외 실용화를 위한 표준화와 지속적인 유효성·안전성 시험/평가/ 인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파트너로 KOLAS 공인기관인 한국분석시험연구원을 선정하고, 지속적인 자료를 확보하고자 개최되었다.

 

건강정보기술센터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살균조명기술을 활용한 제품 8개 중 3개를 조달청 나라장처를 통해 공공기관에 보급 중이다.

 

박용희 세종시 의원은 고려대학교가 개발한 살균 조명 기술 제품의 시험평가 인증을 추가로 진행하면 변이를 거듭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뿐 아니라 향후 독보적인 방역 제품 시장의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이다라며 본 협약이 지역사회 방역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강현국 전 과학기술대학 학장은 "우리 고려대학교의 기술과 기업의 제품, 한국분석시험연구원의 실험이 있으면 세 기관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우리 모두 같이 갑시다라고 환영의 말을 전했다.

 

본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분석시험연구원이 확립한 살균제 지침 및 시험·평가·인증 기술력을 이용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살균조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유혜정

  사진 배지훈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