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 세종캠퍼스 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 ‘2023 제1회 에코업(業) 페어’ 성료

  • 2023-11-30
  • 홍보기금팀
  • HIT909
고려대 세종캠퍼스 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 ‘2023 제1회 에코업(業) 페어’ 성료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김영)29()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106호에서 에코기업과 학생들의 만남을 주선하는 '2023 에코업() 페어'성황리에 마쳤다.

 

개막식은 29일 당일 오전 10,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106호 국제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홍종선 세종시설관리공단 본부장, 이준배 세종미래전략원장, 상병헌 세종시의회산업건설위원회시의원, 김회산 세종환경녹지국 과장, 남영숙 한국교원대 교수 등이 참석해 에코업() 페어의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관대학인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고려대(서울), 건국대, 영남대, 전주비전대 등 참여대학의 학생 300여 명과 23개 친환경 기업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대한민국 에코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23개 친환경 기업과 대학생들이 만나 학생들에게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기업에는 필요한 인재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에코업 분야 23개 기업 부스 운영 참여 기업 소개 영상 및 프리젠테이션 에코업 분야 특강 및 1:1 진로컨설팅 경품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김영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에코업() 페어를 통해 학생들이 대한민국 에코업을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에 취업하여 정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세종시 및 대한민국 에코업 산업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홍종선 세종시설관리공단 본부장은 세종시설관리공단이 가지고 있는 ESG 경영을 모토로 학생들과 환경에 관해 이야기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보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에코업 분야에 선정되어 2026년까지 4년간 매년 102억 원의 재정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스마트환경산업을 선도할 에코업 6대 분야 수요 맞춤형 인재인 ‘Green Technology Innovator’를 육성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및 기관(가나다 순) : 계룡건설산업, KAD(케이에이디), KCL 스포츠환경센터, KOTITI 시험연구원, K-water, 대우건설, 동문이엔티, BGF에코싸이클, 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공단, 아름다운환경건설, 에코비트, 주식회사 건백, 건화, 더오포, 부강테크, 위플랫, 자이솜, 포스코이앤씨, 핀텔,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 환경서비스, 한국 이콜랩,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 환경에너지솔루션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